웹진(아이사랑)

[웹진 아이사랑 제60호] 아이와 함께

작은 기적(원제:A Small Miracle)

[저자] 피터 콜링턴(Peter Collington)
[대상] 4~7세 유아
[주제] 크리스마스, 외국 창작 그림책

크리스마스 트리 전구 불빛 아래 아이와 함께 따뜻한 마음을 나눌 수 있는 글 없는 그림책입니다.
가난하고 외롭게 살아가는 할머니는 오늘도 끼니가 걱정입니다. 할머니가 할 수 있는 것은 아코디언 연주뿐인데요. 그마저도 오늘이 마지막입니다. 전 재산인 아코디언을 팔기로 마음을 먹었거든요. 하지만 날치기에게 모든 희망을 빼앗기게 됩니다. 쏜살같이 도망친 날치기는 교회 모금함까지 훔쳐 달아나고 이를 목격한 할머니는 목숨을 다해 모금함을 지켜 냅니다. 날치기가 엉망으로 해놓은 교회를 깨끗이 청소한 할머니는 집으로 돌아가는 눈밭에서 그만 실신을 하고 맙니다. 할머니에게 크리스마스의 기적이 찾아올까요? 글이 없는 그림을 따라 책장을 넘길 때마다 아이의 상상력이 자라납니다.

아기 여우와 털장갑

[저자] 니이미 난키치
[대상] 4~7세 유아
[주제] 겨울 동화, 외국 창작 그림책

하얀 눈이 온 세상을 덮은 추운 겨울날, 꽁꽁 얼어버린 아기여우의 손을 본 엄마여우는 따뜻한 털장갑을 사주고 싶습니다. 하지만 털장갑을 사려면 사람들이 있는 아랫마을까지 내려가야 갑니다. 엄마여우는 사람을 만나 크게 놀란 적이 있어 아기여우 혼자 내려가야 합니다. 엄마여우는 아기여우의 한쪽 손을 사람 손으로 둔갑시키고 동전을 쥐어 줍니다. 마침내 마을로 들어선 아기여우, 과연 장갑 가게 할아버지는 아기여우에게 털장갑을 파실까요? 내가 할아버지라면, 어떻게 할지 아이와 함께 끝이야기 다시 만들기 놀이를 해보세요.

커다란 크리스마스트리가 있었는데

[저자] 로버트 배리(Robert Barry)
[대상] 5~7세 유아
[주제] 크리스마스, 외국 창작 그림책

크리스마스 트리에는 따뜻한 온기와 가족과의 행복한 추억이 깃들여 있어 겨울 실내 장식으로 그만입니다. 어느 날, 더할나위 없이 완벽한 크리스마스 트리가 집으로 배달되어 온다면 여러분의 마음은 어떠실까요? 크리스마스 시즌의 베스트셀러이자 그림책의 고전인 ‘커다란 크리스마스트리가 있었는데’의 익살맞은 그림을 따라 가다보면 절로 미소가 지어질 것입니다.

천둥케이크

[저자] 패트리샤 폴라코 (Patricia Polacco)
[대상] 5~7세 유아
[주제] 가족, 외국 창작 그림책

크리스마스에는 케이크가 빠질 수 없죠? 하지만
달콤한 케이크가 아니라 우르르 쾅쾅 무시무시한 케이크를 만드는 할머니가 있습니다. 단순한 소재에 이야기의 기발한 반전까지 있어 마지막까지 흥미진진하게 읽을 수 있습니다. 부록으로 케이크 만드는 방법이 실려 있어 일석이조!

지나쳐 간 사람들

[저자] 애드 슬리벤(Ed Sullivan)
[대상] 7세 이상
[주제] 이웃, 외국 창작 그림책

풍랑이 거칠었던 어느 날, 물고기가 바닷가 모래사장으로 밀려 나옵니다. 혼자 힘으로는 집으로 돌아갈 수 없게 된 물고기 앞에 여러 사람들이 찾아옵니다. 하지만 하나같이 저마다의 이유로 물고기를 지나쳐만 갑니다. 과연 물고기는 집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요? 물고기를 도와줄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이 있을지 아이들과 함께 이야기를 나눠 보시기 바랍니다. 크리스마스를 맞아 우리 주변의 돌아볼 이웃은 누가 있는지도 함께 찾아보세요.

웹진아이사랑은 상업적인 용도의 광고성 글을 게재하지 않습니다.
해당 콘텐츠는 일체 유료 지원을 받지 않았음을 밝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