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 Aug. 2014
지난호보기
현장 Talk Talk

제4기 거점어린이집 간담회 개최

전국 70개 어린이집 위촉, 보육현장 목소리 듣는 기회 가져

사랑나눔 헌혈캠페인

사회보장정보원은 보육서비스 교류 활성화를 위한 현장경영의 일환으로 제4기 거점어린이집 간담회를 개최했습니다.

전국 어린이집 70개소를 제4기 거점어린이집으로 위촉하고, 맞춤형 보육서비스를 지원하는 보육통합정보시스템의 내실 있는 운영을 위해 다양한 보육현장이 목소리를 듣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임병인 사회보장정보원장은 “보육통합정보시스템 기능개선 사항에 대해 안내하고 시스템 기능·운영에 관한 의사소통 확대 등을 통해 시스템 사용자인 어린이집의 편의성을 증진시키기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습니다.

사회보장정보원은 보육료 지불, 정산, 자금관리와 어린이집·유관기관 및 지자체의 제반 행정업무를 지원하는 보육통합정보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시스템 사용자인 어린이집과의 정보공유 활성화를 위한 소통채널의 일환으로 ‘12년부터 수도권을 중심으로 거점어린이집을 선정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보육현장과의 정보공유 활성화를 위해 ’12년 제1기 거점어린이집 위촉을 시작으로, 2016년 제4기 거점어린이집 확대·운영을 통해 소통채널을 강화해 나가고 있습니다.

사회보장위원회 민간위원, 사회보장정보원 방문

복지 전달 현장 의견 수렴 및 ‘사회보장데이터를 활용한 근거 기반형 정책 설계’ 논의

사랑나눔 헌혈캠페인

학계 및 현장 전문가로 구성되어 있는 사회보장위원회*(위원장 국무총리)의 민간위원 등 20여 명이 사회보장정보원을 방문하여 복지 전달 현장의 의견을 수렴했습니다.

국민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정보원은 사회보장정보의 개방과 공유에 이바지하여 정부 3.0 실현을 위한 역할과 비전을 제시했습니다.

특히 정보원에서 운영하는 8가지 주요 시스템 중 사회보장정보시스템 소개와 작년 12월 오픈한 복지사각지대발굴관리시스템의 구축 내용 및 현황에 대해 소개했습니다. 국민 맞춤형복지 실현을 선도하는 사회보장 정보화 중추기관으로서의 노력과 성과를 전달하였습니다. 또한 사회보장위원회 민간위원들은 ‘사회보장데이터를 활용한 근거 기반형 정책 설계’라는 주제 하에 행정 데이터의 공유·연계 및 적정 활용 등의 데이터 관리 거버넌스에 대해서도 논의했습니다.

임병인 원장은 “국민이 공감하는 빈틈없는 사회보장망 구축에 있어, 우리나라 사회보장 증진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사회보장위원회와 현장소통 및 논의를 하는 이번 자리는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사회보장위원회와의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복지 문제를 지혜롭게 해결해 나감으로써 국민의 복지 체감도가 향상되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 사회보장위원회는 「사회보장기본법」 제20조에 따라 국무총리 산하에 설치되어 운영되는 위원회로서,
사회보장 증진을 위한 장기 발전방향을 수립하고, 범부처 차원의 주요 사회보장 시책을 심의·조정
발행일 : 2016. 11. 3   |   웹진 <아이사랑>은 두 달마다 우리 아이를 사랑하는 독자들과 만납니다.
Copyrights(c) 2009~2016 <웹진 아이사랑> All Rights Reserved. 웹진 아이사랑의 모든 콘텐츠에 대한 무단도용이나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