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 Aug. 2014
지난호보기
현장 Talk Talk

사회보장 선진화를 통한 국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

사회보장정보원, 임병인 신임 원장 취임

임병인 신임 원장 취임식

사회보장정보원 신임 원장으로 임병인 충북대학교 경제학과 교수가 취임했습니다. 임 원장은 성균관대학교 경제학 석․박사학위를 취득하고, 2007년부터 충북대학교 경제학과 교수로 재직했으며 2015년부터는 국민경제자문회의 자문의원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임병인 원장은 “사회보장 서비스의 지속적 증가와 효율적 관리 필요성이 증대되고 있는 만큼 더욱 촘촘한 사회보장망을 구축함으로써 사회보장 선진화를 통한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취임 소감을 밝혔습니다.

전문가로서 쌓아온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사회보장 분야 시스템의 효율적 운영 관리 및 복지재정 효율화를 통한 국민 맞춤형 복지 실현 등 사회보장 정보화 중추기관으로서의 역량 강화와 발전을 견인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사회보장정보원 ‘사랑나눔 헌혈캠페인’ 실시

혈액수급 안정화 도모와 나눔실천 확산에 기여

사랑나눔 헌혈캠페인

사회보장정보원(원장 임병인, 이하 정보원)은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여 따뜻한 사회 만들기에 이바지하기 위해 지난 15일 서울 중구 남산스퀘어빌딩 20층에서 ‘사랑나눔 헌혈캠페인’을 실시하였습니다.

이번 헌혈캠페인은 설 연휴 여파와 계절적인 요인으로 인해 최근 대한적십자사의 혈액 보유량이 적정 수준인 5일 분에 미치지 못하고 있는 상황에서 혈액수급 안정화를 도모하고, 임직원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한 나눔실천 확산에 기여하였습니다.

임병인 원장은 “헌혈 참여가 어느 때보다 필요한 시기에 캠페인을 실시하여 더욱 보람되고, 국민 행복을 위해 맞춤형 복지를 지원하는 기관으로서 앞으로도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통해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서겠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장보원은 기관 설립 이후 매년 정기적으로 헌혈 캠페인을 실시해오고 있으며, 참여한 직원들에게 기증받은 헌혈증서는 소아암 환우 및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부하고 있습니다.

발행일 : 2016. 4. 6 | 전화 : 02-6360-6259 | 웹진 <아이사랑>은 두 달마다 우리 아이를 사랑하는 독자들과 만납니다.
Copyrights(c) 2009~2016 <웹진 아이사랑> All Rights Reserved. 웹진 아이사랑의 모든 콘텐츠에 대한 무단도용이나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