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진(아이사랑)
웹진(아이사랑) TOP
사회보장정보원
2018년 겨울 제53호

[웹진 아이사랑 제51호] 현장 Talk Talk - 웹진(아이사랑 51호)‘표지(사진) 및 어린이집 우수 프로그램’ 공모전 당선작 발표

현장 Talk Talk

웹진(아이사랑 51호)
‘표지(사진) 및 어린이집 우수 프로그램’ 공모전 당선작 발표

사회보장정보원 웹진(아이사랑)은 2018년 3분기 가을호를 맞이하여 전국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8월 9일부터 23일까지 표지(사진) 및 어린이집 우수 프로그램 공모전을 실시하였습니다. 공모 접수 결과, 총 370건(①표지부문 274건, ②어린이집 우수 프로그램 부문 96건)의 작품 및 프로그램이 접수되었으며 ‘표지 부문’ 당선작은 해바라기 정원의 풍요로움과 아이들의 함박 미소가 어우러진 울산시 남구 ‘아름 어린이집’ 의 「한 폭의 그림이네, 그림이야」 가, ‘어린이집 우수 프로그램 소개 부문’은 영유아의 연령별 특성을 고려한 ‘안전 교육 프로그램’과 ‘오감발달 통합 놀이’로 차별성을 둔 경기도 이천의 ‘아카밸리 어린이집’ 이 최종 선정되었습니다.

수상작은 웹진(아이사랑 51호)에 게재되었으며 아쉽게 선정되지 못한 표지 응모작 중 선별하여 웹진(아이사랑) 홍보채널(네이버 추천포스트)을 통해 선보일 예정입니다. 참여해주신 모든 어린이집 관계자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다음 12월 발간 예정인 웹진(아이사랑) 52호 역시 전국의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업무연락을 통해 공모전을 개최할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표지(사진) 부문]

당선작 「한 폭의 그림이네, 그림이야」 (아름어린이집, 울산시 남구)

후보1
「가을 속으로」
(햇살어린이집)
후보2
「친구야, 숲에서 놀자」
(시립동백어린이집)
후보3
「거미야, 뭐하니」
(롯데어린이집)

 

[어린이집 우수 프로그램 부문]

안전은 기본, 자연에서 행복해요 (아카밸리 어린이집, 경기도 이천)

웹진(아이사랑), 네이버 부모i 추천포스트 선정

지난 7월, 웹진(아이사랑) 홍보채널이 네이버 부모i ‘추천포스트’ 로 선정되었습니다. 웹진(아이사랑) 추천포스트는 매주 토요일(주1회, 종일) 업데이트되며 주요 내용으로는 '최신보육동향' 및 '어린이집 우수 프로그램 소개', '육아관련 전문가Q&A' 등 3건의 보육정보가 제공됩니다.

네이버(NAVER)에서 웹진(아이사랑) 홍보채널 찾기

➊ 네이버(NAVER)에서 「부모i」 판으로 접속하는 방법

① 네이버 상단 +(더보기)를 눌러주세요
② [부모i]판을 찾아 [저장]해주세요. 순서도 변경할 수 있어요
③ 네이버 상단에 [부모i]판이 보이면 화면을 아래 방향↓으로 이동해주세요
④ [추천포스트] 코너에서 웹진아이사랑 로고를 찾아주세요 (네이버 추천포스트 웹진(아이사랑)은 매주 토요일에만 보입니다!)
⑤ 로고 또는 콘텐츠 이미지를 누르면 [웹진아이사랑] 채널로 이동합니다

➋ 네이버 검색창에서 「웹진아이사랑」 으로 검색하는 방법

➌ 웹진아이사랑 「포스트 도메인」 으로 접속하는 방법

어린이집 시스템 지원 현장밀착 컨설팅 실시

 
<사진> 어린이집 시스템지원 현장밀착 컨설팅 실시(6.14~6.28)

사회보장정보원은 다빈도 문의(상담센터 50회 이상 문의 이력이 있는 어린이집)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6월 14일부터 28일까지 2주 간 「어린이집 시스템 지원 현장밀착 컨설팅」 을 실시하였습니다. 수도권 및 수도권 외 7개 권역과 사회보장정보원 제5기 거점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유형별(국공립, 민간, 가정) 어린이집 9개소를 선정하였습니다.

이번 컨설팅은 상담센터에 자주 묻는 질의사항 및 사전욕구조사 설문지를 바탕으로 고객의 불편사항을 해소하고자 마련되었으며 실무자 중심의 1:1 맞춤형 코칭을 지원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사회보장정보원은 컨설팅을 통한 1:1 맞춤 케어와 실전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2018년 제5기 거점어린이집 명단보기(PDF)

아이행복카드 단말기 교체 및 업그레이드 완료

「여신전문금융업법」 제19조3항 및 제27조의4에 의거 신용정보보호 및 결제의 안정성을 위해 지난 4월부터 7월까지 추진된 전국 어린이집의 아이행복카드 단말기 교체 및 업그레이드가 완료되었습니다. 앞으로 어린이집에서는 보안인증 버전의 IC결제 단말기(NC-1000)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번 단말기 교체 및 업그레이드를 위해 협조해주신 어린이집 및 관계자 여러분들께 감사합니다.

알기 쉬운 보육료 예탁 업무 편람 교육 완료

사회보장정보원에서는 지난 7월 26일, 신규 지자체 보육료 예탁 담당 공무원의 직무역량을 강화하고, 보육료의 차질 없는 지급 관리를 위해서 「보육료 예탁 및 정산 업무 실무 교육」 을 실시하였습니다.

이날 교육에는 전국 시도·시군구 보육료 예탁 신규 담당자 54명이 참석하였으며, 보육료 지원 예산의 예탁금 관리기준 주요 개정 안과 실무자 중심 정산 업무처리 절차 및 방법 등이 안내되었습니다. 또한, 참석자를 대상으로 시스템을 활용한 보육료 예탁 및 정산업무 처리방법 및 다빈도 문의 FAQ 등을 수록한 업무매뉴얼을 제작·배포하였습니다.

웹진 정기구독 신청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네이버포스트
페이스북
사회보장정보 브리프
사회보장정보원 소식
웹진 정기구독 신청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네이버포스트
페이스북
사회보장정보 브리프사회보장정보원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