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진(아이사랑)
웹진(아이사랑) TOP
사회보장정보원
2018년 겨울 제53호

[웹진 아이사랑 제50호] 현장 Talk Talk - 제5기 거점어린이집 위촉 및 간담회 개최

현장 Talk Talk

제5기 거점어린이집 위촉 및 간담회 개최

사회보장정보원에서는 지난 4월 24일, 보육사업 발전을 위한 현장경영의 일환으로 제5기 거점어린이집 위촉 및 간담회를 개최하였습니다. 정보원은 2012년부터 지역별·유형별 거점어린이집을 선정하였으며 이번 간담회는 전국의 어린이집 중 67개소를 위촉하고, 보육통합정보시스템의 내실 있는 운영을 위해 다양한 보육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정보원 정채용 원장 직무대행은 “보육통합정보시스템을 개선하고 업무절차를 간소화하기 위해 시스템 사용사인 어린이집 의견에 귀 기울이고 ‘고객중심경영’에 소홀함이 없도록 소통채널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습니다.

거점어린이집의 주요 활동 알아보기

시스템 사용에 어려움이 있는 근접 지역 어린이집의 업무처리를 지원하는 코칭리더, 지역별, 유형별 대표성을 갖고 시스템 기능개선 의견을 사회보장정보원과 주고받는 소통채널, 웹진(아이사랑)을 대국민에게 알리는 웹진서포터즈의 역할

Q. 우리 지역의 거점어린이집은 어떻게 알 수 있나요?
A. 2018년 제5기 거점어린이집 명단보기 다운로드 (PDF)

2018년 지역별 찾아가는 어린이집 간담회 개최

지난 5월 16일부터 31일까지 서울, 강원 등 5개 권역(전남, 세종, 경남)에서 어린이집 원장 300여명을 대상으로 한 ‘지역별 찾아가는 어린이집 간담회’를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어린이집지원시스템 사용법, 자주 묻는 시스템 사용법 동영상 매뉴얼 교육 및 보육 보조금 신청 시 자주 실수하는 시스템 처리 및 회계처리 안내 외 행복한 원장님의 소통 리더십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사회보장정보원은 어린이집 운영에 필요한 교육을 제공하고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고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시스템 기능개선을 위한 고객의견 수렴

사회보장정보원은 보다 효율적인 시스템 개선을 위하여 정기적으로 어린이집 원장님을 모시고 현장의 의견을 듣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신속한 기능개선과 피드백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2018년 거점어린이집 의견 수렴내용보기(PDF)

자주 묻는 시스템 사용법 동영상 매뉴얼 Tip 2종 추가

지난 4월 13일, 자주 묻는 시스템 사용법 동영상 매뉴얼 Tip 2종(결제 및 결제취소 방법, 보육료 결제 메시지 발송 방법)이 추가 되었습니다.
이번 영상은 어린이집지원시스템 화면과 동일하게 구성하였으며, 실제 원장님들이 사용하시는 업무처리 과정 순서별로 제작되었으니 시스템 사용에 적극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동영상 보기 > 어린이집지원시스템 메인 화면에서 '자주 묻는 시스템 사용법' 배너 클릭 > 동영상 재생(유투브 화면으로도 확인 가능)

웹진 정기구독 신청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네이버포스트
페이스북
사회보장정보 브리프
사회보장정보원 소식
웹진 정기구독 신청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네이버포스트
페이스북
사회보장정보 브리프사회보장정보원 소식